[디자인 패턴] 복합체 패턴 (Composite Pattern)
디자인 패턴- 개념
객체들을 트리 구조로 구성하여 부분과 전체를 나타내는 계층구조로 만드는 패턴
개별적인 객체들과 객체들의 집합간의 처리 방법의 차이가 없을 경우, 같은 방법으로 취급하여 사용자가 동일하게 다룰 수 있도록 한다
- 구현
Component는 표현할 모든 구성요소들의 추상적인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
Leaf는 가장 말단의 객체로 Component에서 지정된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
Composite는 Component요소를 자식으로 가지며, Component요소를 관리하기 위한 추가적인 연산을 구현합니다
- 관련 패턴
장식자 패턴 (Decorator Pattern) - http://cpp11.tistory.com/58
플라이급 패턴 (Flyweight Pattern) - http://cpp11.tistory.com/60
반복자 패턴 (Iterator Pattern)
방문자 패턴 (Visitor Pattern)
'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자인 패턴] 프록시 패턴(Proxy Pattern) (0) | 2018.06.11 |
---|---|
[디자인 패턴] 책임 연쇄 패턴 (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) (0) | 2018.04.23 |
[디자인 패턴] 플라이급 패턴 (Flyweight Pattern) (0) | 2018.04.23 |
[디자인 패턴] 전략 패턴 (Strategy Pattern) (0) | 2018.04.23 |
[디자인 패턴] 장식자 패턴 (Decorator Pattern) (0) | 2018.04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