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3D] Prefab
UnityUnity에서 같은 GameObject가 여러개 필요하다면 Prefab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GameObject를 관리할 수 있다.
- Prefab 생성 방법
위와같이 Project 창에서 Create - Prefab을 선택해 Prefab을 생성할 수 있다.
그럼 다음과 같이 Prefab이 생성되는데 여기에 Prefab화 하고 싶은 GameObject를 드래그 앤 드롭하면 된다.
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GameObject를 바로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Prefab이 자동으로 생성된다.
그럼 만들어진 Prefab을 Scene이나 Hierarchy에 드래그 앤 드롭하여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.
Prefab화 되어진 GameObject는 위와같이 파란색 글씨로 표시되는데 연결을 끊고 싶다면 위 메뉴중 GameObject - Break Prefab Instance를 선택하면 된다.
- Prefab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
Prefab을 사용하면 그림과 같이 한번에 여러개의 GameObject들을 한번에 수정할 수 있다. 만약 이를 일일이 하나씩 모두 해줘야 한다면 매우 번거로울 것이다.
또한 GameObject를 생성할때 Prefab을 바로 생성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생성할 GameObject가 Scene에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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